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크린골프게임장과 스크린연습장 차이점 알아보기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은 헬스장에도 골프시설이 많이 설치하고 있을 정도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즐기고 있는걸 보면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매우 뿌듯합니다. 인기만큼 스크린골프와 관련한 창업문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초행자의 마음으로 돌아가서 스크린게임장과 스크린연습장의 차이에 대해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스크린골프게임장과 스크린연습장의 차이점

 

 

스크린게임장은 훈련보다는 유흥과 오락에 목적을 둔 사업장인데요. 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술과 음식을 판매해도 되기 때문에 매출의 규모가 크고 관리가 편한것이 특징이며 일반적으로 스크린골프장을 창업한다고 하면 게임장의 형태가 가장 많습니다.


 

반면 스크린연습장은 말그대로 연습장이기 때문에 게임이나 오락보다는 개인의 훈련에 목적을 두고 있는데요. 여럿이 아닌 개인이 타석에서 스크린으로 골프연습을 하는 것이 특징이며, 건당이용료가 아닌 회원제로 운영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스크린골프연습장은 게임장이 비해 브랜드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스크린게임장과 스크린연습장의 차이점

 


​스크린게임장은 골프존, 카카오, SG등의 많이 알려진 브랜드가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반면 스크린연습장은 GDR, 프렌즈아카데미, SDR을 비롯하여 GTS, QED, VSE 등 많은 연습장 브랜드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목적인 다르다 보니 출점하는 상권도 차이가 있습니다. 스크린게임장의 경우 직장인들이 2차나 3차로 갈 수 있는 유흥상권이나 오피스상권, 또는 골프장 인근등에 많이 입점해 있으며 스크린연습장은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상권등에 입지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장과 연습장을 복합적으로 운영하는 매장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작은 규모의 골프스튜디오 형태를 지닌 창업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크린게임장과 스크린연습장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크린골프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분들은 두가지 다른 형태의 창업을 이해하고 본인에게 맞는 형태의 창업을 선택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아래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